태안군, ‘군민 생명․재산 보호한다’ 피해우려목 제거사업 실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7.09 08:14 |


태안군, ‘군민 생명재산 보호한다피해우려목 제거사업 실시!


-지난 2월부터 지난달말까지 총 450본의 피해우려목 제거완료-

 

태안군이 강풍호우 시 대형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주택가 주변 피해우려목의 제거사업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2월부터 지난달 말까지 6천만 원의 예산을 들여 생활권 주변 피해우려목 제거사업을 추진해, 8개 읍 450본의 피해목을 제거했다.

 

특히, 군은 주택에 연접돼 있어 자연재해 발생 시 인명재산 피해가 심히 우려되는 나무 등을 우선 제거하고, 긴급하지 않은 경우 제거타당성 및 작업난이도 등을 파악해 제거 순위를 결정하는 등 효율적인 사업 추진에 힘썼다.

 

피해우려목을 제거한 한 주민은 집 바로 옆에 큰 나무가 기울어져 있어 항상 불안했는데 이를 제거하려면 장비 임차 등의 비용이 많이 들어 엄두를 못내고 있었다군에서 이번에 나무를 제거해줘서 올 여름은 바람이 불거나 비가 많이 와도 안심하고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 생활권 주변의 피해우려목으로 인한 재해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최선을 다해 작업을 완료했다앞으로도 피해우려목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강풍호우 시 대형사고를 초래할 수 있는 주택가 주변의 피해우려목 제거사업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피해우려목 제거사업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