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호응 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10.05 08:04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비대면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호응 커!’


-온라인미술치료 교육가족퍼즐맞추기과학실험키트 지원-

 

태안군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 가족 간의 실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군은 자녀와의 마찰부부 간 양육방식 갈등 등의 양육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11 미술치료 교육인 마음튼튼 부모교실(신청기간 10.7~10.15)’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가족사진으로 만든 퍼즐 맞추기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도모하는 우리 휴일은 집에서 놀까? 가족퍼즐 맞추기프로그램과, 과학키트를 제공해 집에서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과학의 원리를 교육하고 실습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우리집이 과학실프로그램(신청기간 10.5~10.11)도 함께 추진한다.

 

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이번 체험형 비대면 프로그램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비대면온라인 형식에 체험형 프로그램을 결합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은 전화(041-670-2523) 또는 태안군청 홈페이지-열린교육을 통해 하면 되고, 각 프로그램 당 10명을 선착순(인원 초과 시 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응해 온 가족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체험형 가족 프로그램 발굴추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사진은 지난달 우리 휴일은 집에서 놀까? 가족퍼즐 맞추기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