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원룸․다가구주택 등에 ‘상세주소 부여 사업’ 추진!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5.14 15:39 |


태안군, 원룸다가구주택 등에 상세주소 부여 사업추진!


-우편물 수령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 가능-

 

태안군이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도 아파트처럼 동호수를 부여하는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추진한다.

 

상세주소 부여 사업은 원룸다가구주택상가 등에도 동호를 부여해 공법관계 주소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생활 편의 제도이다.

 

군에 따르면, 건축물대장에 도로명과 건물번호까지만 있고 상세주소()가 없는 경우, 각종 우편물택배 등의 배송에 차질을 초래하고 응급상황 시 경찰과 소방 인력의 신속한 대응이 어려워진다.

 

상세주소 부여 대상은 원룸다가구주택단독주택 중 2가구 이상 거주주택, 일반상가업무용 빌딩 등이며, 군은 이달 15일까지 군 민원봉사과 및 읍면사무소에서 상세주소 부여를 희망하는 원룸다가구주택 소유자와 임차인의 신청을 받는다.

 

앞으로 군은 건축 인허가 및 준공 과정에서 건물번호 부여와 동시에 상세 주소를 부여할 수 있도록 건축부서 및 설계사무소와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면사무소와 협업해 전입신고 시 상세주소 부여 신청을 적극 권장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상세주소를 부여하면 건물 내 정확한 위치 안내로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지며, 상세주소의 정형화로 효율적인 주소자료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앞으로도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태안군이 원룸과 다가구주택 등에도 아파트처럼 동호수를 부여하는 상세주소 부여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상세주소 부여 신청 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