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미래 관광산업 발전 위해 전문가와 머리 맞대  
7일 교육문화센터서 ‘관광객 유치 교육 및 관광개발 전략 포럼’ 개최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2.12.11 18:12 |

태안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관광발전 방안 모색을 위해 군민 및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댔다.

 

군은 지난 7일 군 교육문화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가세로 군수와 관광발전협의회 강은환 회장 및 관계자, 관광분야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객 유치 교육 및 관광개발 전략 포럼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 및 포럼은 최근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등 관광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관광 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미래 태안관광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동서울대학교 홍규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종사자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주제로 관광업 종사자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전주대학교 박준범 교수를 좌장으로 홍규선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고 태안군관광발전협의회가 토론자로 참여하는 관광 발전방안 모색 포럼이 진행돼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군은 향후 태안군에서 관광산업이 차지하는 비중 및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태안 관광발전을 위한 콘텐츠 발굴 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오직 태안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정체성과 진정성이 있는 힐링 관광의 선두주자가 돼야 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태안군 관광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비전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타임즈

<사진설명> 7일 군 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관광객 유치 교육 및 관광개발 전략 포럼모습. [노영찬 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