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 충남 평생학습대상 수상!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1.10.28 09:59 |


태안군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충남 평생학습대상 수상!


-사업부문 도교육감상 수상, 27일 논산시서 시상식-

 

태안군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가 충남 평생학습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군에 따르면,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대표 최인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3회 충남 평생학습대상사업부문에서 도교육감상을 수상해 27일 논산시 아트센터 대강당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충남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현장에서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수상하며,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는 사업목적 및 비전 사업내용 사회공헌 성장 및 가치창출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태안지역 학습동아리인 태안마을평생학습연구회는 지난 2017년부터 일반 주민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스터디 모임을 만들어 학습 재능나눔을 실천해왔다.

 

특히 2017년부터 3년간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농어촌 평생교육지원사업에 선정돼 찾아가는 도서벽지 평생교육활동을 펼쳤으며, 지난해 태안 행복마을학교 지원사업및 올해 마을교사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는 등 지역주민들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인희 대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 배우는 모든 순간이 소중하고 뜻깊었다지역 평생교육 활성화에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주민주도 동아리 모임을 지원하고 학력인정 문해교육을 추진하는 등 모든 주민이 평생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앞으로도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