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전국 최초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 ‘문 연다!’  
수도권타임즈(www.sntimes.kr)   
수도권타임즈 | 2020.08.03 07:46 |


태안군, 전국 최초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 문 연다!’


-지난해 4월 문 연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농산물)이어, 이달 2일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수산물)


임시개장-


-전국 최대 규모최대 품목의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

 

지난해 4월 개장해 8개월 만에 2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역 농산물 판매의 주요 창구로 자리매김한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수산물 직매장이 들어서며 전국 최초의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이 탄생했다.

 

군은 이달 2941면적의 1층 건물로 수산판매장 푸드코트 화장실 창고 수유실 등을 갖춘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수산물)’을 임시 개장했다.

 

이로써,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안전하고 신선한 태안산 농산물 500여 품목과 수산물 100여 품목을 함께 판매하는 전국 최대 규모최대 품목의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태안군 남면 안면대로 1641에 위치한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은 그동안 출하농가 4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품질 좋은 태안의 농산물농산물 가공품 및 관내에서 생산되는 공예품공산품 등을 싼 값에 판매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수산물 직매장이 완공됨에 따라 농수산물 통합 판매의 상승 효과로, 올해 50억 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앞으로 태안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운영을 통해 소규모 농어가의 지속가능한 농어업을 보장하고, 주민과 관광객들에겐 안전하고 신선한 태안산 농수산물을 싼 값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사전 시장가격 조사를 통해 출하 농가에게 전략적 가격 설정을 유도하고 있으며, 농민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직매장으로 가지고 와 스스로 포장해 자율적으로 가격을 책정, 시중가보다 15~20%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농민들에게 휴대전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실시간으로 재고를 확인, 다 팔린 농산물은 바로 수확해서 채워놓고 팔리지 않은 제품은 과잉 수확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로컬푸드의 핵심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로컬푸드 공급을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서산태안사무소전주대학교와 농산물 안전성 협약을 맺어 생산농가 방문지도서비스와 농약안전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매장에 출하된 농산물을 무작위로 선발해 잔류농약검사를 월 2회 실시하는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수산물 제공에 힘쓰고 있다.

 

<사진설명> 지난 2일 지역 농산물 판매의 주요 창구로 자리매김한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에 수산물 직매장이 들어서며 전국최초최대규모최대품목의 농수산물 통합 로컬푸드 직매장이 탄생했다. 사진은 태안 로컬푸드 직매장(수산물)모습. 노영찬부장

Copyrights © 2006 www.sntimes.kr All Rights Reserved
공감 비공감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